검은콩(서리태) 고소하게 만드는 법? 연구중..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9. 3. 19:25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최근에 슈퍼에서 서리태(검은콩)을 사서 검은콩 콩물을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제가 만들어보니 이상하게 고소한 콩국수의 국물 맛이 안나고 좀 밋밋하고 약간 비린내도? 나는 것 같고 그랬습니다. 검은 콩 간 부분만 먹으면 약간 고소하긴 했지만 이상했습니다.


아직 뭐가 문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여러 실험을 하면서 파악해보려고 합니다.


테스트 1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리지 않고 끓는 물에 20분 정도 삶음. 삶은 물을 포함하여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고소한 콩 맛이 적게 나고 약간 비린맛도 나는 것 같음


테스트2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리지 않고 끓는 물에 8분 정도 삶음. 삶은 물을 포함하여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고소한 콩 맛이 적게 나고 약간 비린맛도 나는 것 같음(테스트1보다 비린맛 약간 더 있는듯)


테스트3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림. 새 물을 끓여 불린 콩을 넣고 끓는 물에 20분 정도 삶음. 삶은 물을 포함하여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 만들고 바로 먹어서 그런지 테스트1,2 보다 좀 더 고소한 느낌.


테스트4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림. 새 물을 끓여 불린 콩을 넣고 끓는 물에 20분 정도 삶음. 삶은 물은 버리고 새 물을 넣어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 고소한 맛이 거의 안 남.. 물과 거품맛이 많이 남.


테스트5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림. 새 물을 끓여 불린 콩을 넣고 끓는 물에 20분 정도 삶음. 콩의 껍질을 벗기고 삶은 물을 포함하여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 고소한 콩맛이 적게 남(껍질이 없어서 그런지 콩이 잘 갈리긴 할 듯)


테스트 6

물에 검은콩을 7시간 정도 불리고 콩 불린 물을 버리지 않고 끓는 물에 50분 정도 삶음. 삶은 물을 포함하여 믹서기에 갈아줌

결과: 조금 따뜻할 때 먹어서 그런지 테스트1~5보다 더 고소함.



여러 테스트를 해보면서 드는 생각은 제가 산 검은콩 자체가 맛이 없는 콩이 아닌가 싶네요.. 흠..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