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계란장조림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8. 31. 10:1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방송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계란장조림 레시피에 대해 알아볼게요.



필요한 재료:

삶은 계란 15개,

간장,

멸치 15마리,

통마늘 25개,

설탕 3작은술,

대파 1대,

마늘종 꽃봉오리(없어도 됨),

매실액 반큰술,

꿀,

참기름 반큰술,

통깨


예상 소요시간:

40~50분



김수미가 사용한 계란은 평범한 계란이 아니라 흑란?이라고 불리는 계란이었습니다.

달걀 표면에 참숯 코팅을 해 구운 달걀. 숯의 항균 효과로 계란 잡내가 적다고 하네요.


제가 보기엔 찜질방에서 파는 맥반석 계란과 비슷해 보입니다.

탱글탱글해 보이네요.


웍에 물을 많이 넣습니다. 들어간 물의 양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

저 볼의 4/5정도 되게 물을 넣었습니다.

장조림에 물이 많이 들어간다네요.


웍에 간장을 저 정도 넣습니다. 


머리와 내장을 제거한 멸치 15마리를 넣습니다.


통 마늘 한주먹(25개 정도)를 넣습니다.


준비된 계란을 넣습니다. 김수미는 계란 15개를 넣었습니다.


뚜껑을 닫고 조립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설탕 3작은술을 넣습니다. 잘 섞이게 고루고루 뿌려주세요.


간장이 잘 배어들 수 있게 팔팔 끓여줍니다.


대파 1대를 큼지막하게 넣어 같이 우려줍니다. 대파는 나중에 꺼낼 예정입니다.


김수미가 갑자기 마늘종 꽃봉오리를 넣습니다 ㅎㅎ


꽃새우마늘종볶음 만들면서 남은 재료인데 계란장조림에 넣네요.


매실액 반큰술을 넣습니다.


국물이 1/3정도 남을 때까지 중간 불에 조려줍니다.


조려지면 불을 끄고 꿀을 넣어 마지막 간을 맞추고 참기름 반 큰술, 통깨를 넣어 마무리합니다~!


계란을 잘라 고명과 함께 내놓으면 완성~!!



공식 클립영상

참고

2018년 8월 29일 방송된 tvN 수미네반찬 13화(13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