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통과가 이렇게 어려울 줄이야



안녕하세요. 개발자 드리머즈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통과하기가 정말 어려운 것 같습니다.

4번째 신청을 한 지.. 한달이 다 되어가는데 아직도 결과 메일이 오지 않고 있습니다.


Android 나 iOS app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Abmob?) 다는 것은 블로그/홈페이지에 구글 애드센스 다는 것과 달리 따로 심사가 필요하지 않아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다는게 뭐 어렵겠어?라고 생각했는데 큰 오산이었습니다.


애드센스가 아닌 애드고시라고 불릴 정도이니.. 나만 어려운 게 아니었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글 애드센스 신청 결과는 메일로 오는데요.. 메일에 탈락의 이유가 적혀있으나, 명확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애드센스 통과를 하기 위해 사진을 ~개 이상 첨부 해야 한다, 포스트에 링크를 포함하면 안된다, 글자가 xxx자를 넘어야 한다는 식의 이야기를 찾을 수 있지만 그게 정말 사실인지 알기가 어렵습니다. 한국 고객센터가 있으면 전화를 해서 물어보기라도 할텐데 아쉽게도 유선 문의를 할 수 있는 통로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답답합니다.


추후에 블로그가 아닌 개인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거기에도 광고를 달고 싶은데 벌써부터 걱정입니다. 애드고시라고 불리는만큼 지금부터 좀 제대로 알아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 검색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돈과 관련된 분야라 마치 대출을 검색하면 나오는 결과와 비슷하게 광고글이 많아서 정말 제대로 된 정보를 찾기가 쉽지가 않네요. 근처 도서관에 가서 책을 빌려서 공부를 하려고 했으나 구글 애드센스 관련된 책이 몇 권이 없는데 근래에 나온 책은 예약까지 밀려있네요. 직접 서점에 가서 사든지 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그 전에 인터넷에서 정보를 좀 더 찾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아래의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꽤 좋은 것 같습니다.

http://skyfree.tistory.com/145


핵심 내용을 1000자가 넘는 글을 20~30개 쓰고 인터넷 어체의 글을 쓰지 말라는 것입니다.

제가 지금까지 썼던 글들을 생각해보면 점을 많이 쓰거나 약간의 인터넷 어체의 글씨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신경을 쓰고 바람직한 말로 글을 쓸 생각입니다.


그런데 제 블로그에서 주로 다루는 내용이 프로그래밍 쪽이라 조금 걱정되네요. 포스트에 소스 코드를 포함시키는 것이 일반적일텐데, 애드로봇 심사 봇이 있다면 이 봇이 제대로 통과를 시켜줄까 걱정이 됩니다.


어쨋든 통과하는 그 날까지 화이팅입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