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끼줍쇼 장안동 소개 내용 보기

리뷰와 정보/TV2018. 7. 26. 10:3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JTBC한끼줍쇼에선 시작부에 한끼를 먹을 동네에 대한 설명을 합니다. 그 지역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하는데 부동산 공부에 도움이 되는 정보도 종종 있습니다. 2018년 7월 25일 방송한 JTBC 한끼줍쇼에선 장안동을 방문했습니다. 장안동에 대해선 뭐라고 설명했을까요?



장안동은 오랫동안 중랑천을 낀 비옥한 농지였다고 합니다. 사실 과거에 농지가 아니었던 곳이 있을까 싶네요 ㅎㅎ


중랑천을 지도에서 검색해보니 장안동의 동쪽에 있네요.


장안동 이름의 유래는 장안동에 과거 조선시대 국가에서 운영하던 목마장이 있어 마장안벌(목마장 안쪽의 벌판)이라고 부르던 데서 유래했다고 합니다.

마장안벌이 줄어 장안벌로 바뀌었고, 일제강점기에 한자화되어 장안평이 됐다고 하네요.

(https://terms.naver.com/entry.nhn?docId=763807&cid=43740&categoryId=44178)


장안동은 1975년 주택지로 개발이 됐다고 합니다. 1975년이면 옛날인데 이 시기가 다른 동네에 비해 최근의 일인가봐요.


5호선을 이용하면 서울 중심 업무지구로 접근성이 용이합니다.

왕십리역에서 환승하면 다른 곳으로 가기도 참 좋죠.


대가족부터 1인 세대까지 아우르는 주거 환경을 갖춘 곳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좋게 말하면 그렇게 되는 것 같네요.

다른 관점에서 보면 오래된 빌라가 많다는 뜻입니다.


장안동에는 중랑천 벚꽃축제, 세계거리춤축제 등



다양한 지역 축제가 있다고 합니다.


화사의 소속사인 RBW도 바로 장안동에 있습니다.


위의 지도에서 위치 확인 가능합니다.


아직 소속사 전용 건물이 있는 것 같진 않습니다.

YG나 JYP에 비해선 작은 소속사 같네요.

그런데 근래 화사가 워낙 대박을 터뜨리고 있어서 ㅎㅎ 소속사가 좋아할 듯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http://rbbridge.com/


앞으로도 더 흥하길 바랍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