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검은콩국수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7. 19. 21:4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여름이면 생각나는 검은콩국수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

검은콩 500g,

중면,

검은깨 2큰술+@,

토마토,

오이,

얼음


예상 소요 시간:

30분(검은콩 불리는데 6~8시간)


검은콩 500g을 깨끗이 씻어 6~8시간 동안 물에 불려줍니다.

너무 오래 불리면 영양 성분이 손실되고 물러지며 너무 짧게 불리면 딱딱해서 잘 갈리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오랫동안 불리면 좋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네요.




검은 콩은 활성산소 독성의 활성화 억제, 시력 향상, 풍부한 단백질이 모발과 두피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불려놓았던 물과 함께 검은콩을 삶습니다.


검은 콩을 먹어봐서 '삶아졌다' 라고 느낄 때까지 푹 삶으면 됩니다.


국수 삶을 물을 미리 끓이고 있었는데 국수를 너무 삶으면 죽이 되고 덜 삶으면 밀가루 냄새가 나기에 콩을 다 갈고나서 국수를 삶기로 합니다.


잘 삶아진 검은콩을 믹서기에 담습니다.


검은깨 2큰술을 넣습니다.


검은콩을 곱게 갑니다.

검은콩을 갈다가 물이 부족해보이면 물을 넣습니다.



곱게 갈린 검은콩 국물을 차갑게 식혀줍니다.


이제 드디어 면을 삶습니다.

콩국수에는 소면이 아닌 중면을 사용하라고 합니다.

너무 가늘면 맛이 없다고 하네요.


잘 익은 국수를 찬물로 여러 번 헹굽니다.

백종원이 빡빡 씻어야 한다고 했던 게 떠오르네요.


진짜 맛있어 보입니다. ㅜㅜ

식힌 검은콩 국물에 시원한 얼음을 넣습니다.



탱탱하게 잘 삶아진 국수를 넣습니다.


고명으로 토마토와 오이를 올립니다.


마지막으로 검은깨를 조금 올리면 여름철 보양식인 검은콩국수 완성입니다!


검은콩 사서 만들어봐야겠습니다.


먹기 전에는 소금을 조금 넣어 간을 맞춥니다.


역시 마무리는 노사연 누님의 먹방 사진으로 ㅎㅎ



공식 클립 영상

참고

2018년 7월 18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7화(7회)

공식 홈페이지 : http://program.tving.com/tvn/soomisidedishes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