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잉크 말랐을 때 해결방법

리뷰와 정보/제품2018. 5. 27. 22:31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린터 잉크가 말랐을 때 해결방법(후기)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HP社가 아닌 다른 회사의 제품은 잉크 카트리지의 구조가 달라 해결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문제 현상


저는 HP DeskJet Ink Advantage 4535 All-in-One Printer제품을 쓰고 있습니다.

와이파이 연결을 하면 컴퓨터와 프린터에 연결되는 선이 필요없어 상당히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스캐너도 되고 가격도 저렴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프린터를 잘 사용하지 않아 오랜만에(약 9개월 만에?) 인쇄를 했더니 제대로 인쇄가 되지 않았습니다.



프린터 잉크를 확인해보면 잉크가 반 넘게 남아있었습니다.


카트리지 청소를 하면 나아지겠지 했지만 여러 번 청소해도 문제는 나이지지 않았습니다.
카트리지 청소 결과를 보니.. 흑백 색의 잉크에만 문제가 있어 보이네요.


해결 방법


프린터를 열어서 잉크 카트리지를 꺼냅니다.


칼라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가 나오는 부분 근접 사진입니다.
잉크가 묻어있는 부분이
잉크가 나오는 구멍??입니다.


흑백 잉크 카트리지의 잉크가 나오는 부분 근접 사진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두 잉크의 상태 차이를 잘 모르겠죠?


휴지를 잉크 부분에 갖다 대보니
컬러 잉크는 금방 색이 묻습니다.

잉크가 나오는 부분이 서로 만나
잉크가 섞이면
색 표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칼라 잉크 카트리지를
닦을 때는 주의해야할 것 같습니다.


이와 달리 흑백 잉크 카트리지는

잉크가.. 거~~~의 묻지 않네요.

역시 잉크 나오는 부분의 잉크가 마른 것 때문에

잉크가 막혀서

인쇄가 제대로 안된 것 같습니다.


검은색 잉크 부분을 휴지로 조금 문질렀더니

이제서야 검은색이 묻어 나옵니다.

이제 고쳐졌겠지 생각하고 다시

프린터에서 카트리지 청소를 선택하고 결과를 봅니다.


훨씬 나아지긴 했지만 아직 부족하네요.


휴지를 이용하여

1자 모양의 잉크가 나오는 부분을 좀 더 골고루

비벼서 닦아줬습니다.


이제 막힌 부분이 거의 없겠죠?


해결 후 결과물

최상의 상태는 아니지만

이젠 그럭저럭 봐줄 상태로 인쇄가 됩니다.




뜨거운 물에 안넣고도

간단히 휴지로 해결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해결되는 줄도 모르고

괜히 새 잉크를 꺼내 쓸 뻔 했네요~


참고하시길 바라며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