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랑고 석궁 제작으로 보는 무기 제작 속성에 관한 기본 개념

게임2018. 2. 16. 20:0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듀랑고는 처음 하는 사람들이 이해해야할 게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그 동안 무기제작도 그냥 대충대충 해왔는데 이번 기회에 포스팅을 하면서 좀 정리하려고 합니다.


개선된 석궁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다른 무기도 그렇지만 개선된 석궁도 위처럼 4종류의 아이템이 필요합니다.

이 중에서 ①, ②, ③번 아이템의 레벨은 완성된 무기의 레벨에 영향을 미칩니다.

(④번 도구의 레벨은 완성된 무기의 레벨에 영향이 없다고 함)

그리고 이 중에서 ①번 아이템의 속성이 완성된 무기의 속성에 영향을 미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위 그림에서 보면 ①번 아이템에 있는 아래 세 가지 속성만 완성품인 뼈갈매기석궁의 속성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높은 밀도 Lv.2

가벼움 Lv.9

엉성한 구조 Lv.2


높은 밀도 Lv.2내구도 증가 Lv.2

가벼움 Lv.9정확도 증가 Lv.9

엉성한 구조 Lv.2치명도감소 Lv.2로 

변경되어 완성품의 속성이 됩니다.


그리고

완성 무기의 레벨은 54인데 이는

①, ②, ③번 아이템의 레벨의 평균값에서 소수점을 버리는 것 같습니다.




①, ②, ③번 아이템의 레벨의 평균값이 54.6667 인데 아쉽게도 소수점을 버려버리니 완성품의 무기 레벨이 54가 되버렸습니다.



그렇다면 ①번 아이템의 속성은 어떻게 결정됐을까요?

①번 아이템 제작과정을 보겠습니다.



①번 아이템 제작 과정도 4가지의 아이템이 필요한데

역시나 처음 아이템의 속성만 결과물에 영향을 미칩니다.


결국 석궁을 만들 때는 갈비뼈 3개의 속성만 중요하다는 말이 됩니다.

갈비뼈 3개의 속성 레벨 평균값을 버림하여 완성품의 속성 레벨이 결정됩니다.



그리고 갈비뼈와 같이 다른 아이템의 재료로 쓰이는 경우

가공횟수가 0이라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공횟수가 0이면 더 이상 그 아이템을 가공할 수 없을뿐

다른 아이템을 만드는 데 재료로 쓰일 수는 있음)


가공횟수가 0이 될 때까지 가공을 해서 속성을 추가하거나 속성 레벨을 올리면 됩니다.



다른 무기나 의류에서도 같은 개념이 적용될 것 같습니다.



참고하시어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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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드리머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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