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남의광장 부추볶음 황금레시피 정리(백종원)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8. 28. 09:3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광장에서 백종원이 공개한 부추볶음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재료:

돼지고기 채 100g,

부추 120g,

대파 15g,

식용유 30g,

황설탕 3g,

굴 소스 12g,

다진 마늘 10g,

노두유 2g,

물 30ml,

참기름

 

 

필요재료가.. g로 되어이어서 보기가 불편한 것 같네요 ㅜㅜ

그냥 고기볶음 생각하시고 대충 필요한만큼 재료를 준비하면 될 것 같습니다.

잘게 썬 대파를 식용유를 넣은 팬에 올려줍니다.

파 기름이 나기 전에 돼지고기부터 넣습니다.

부추 향 자체가 좋기 때문에 굳이 파 기름이 안나도 된다고 하네요.

여기에 들어간 돼지고기는 채썬? 돼지고기 입니다.

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설탕, 굴소스, 간장, 노두유를 넣고 함께 볶습니다.

노두유는 중국 간장인데 없으면.. 생략해야할 것 같네요 ㅎㅎ;;

부추를 왕창 넣습니다. 흰 줄기 부분이 상품가치가 없다고 하여.. 지금까진 보기가 힘들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흰 줄기 부분도 볼 수 있을 수도 있습니다. 흰 줄기 부분이 맛있대요. 가능하면 흰 줄기 부분을 넣어주세요.

부추 흰 줄기 부분이 숨이 죽지 않게 살짝만 볶아주세요. 이렇게 해야 먹기 전 아삭아삭한 식감이 된대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부추볶음이 완성됐습니다.

 

이 날은 강된장 찌개, 부추무침, 부추볶음 그리고 칼국수까지 왕창 만들었습니다.

선미가 너무 좋아하더라구요 ㅋㅋ

 

 

참고

2020년 8월 27일 SBS 맛남의 광장 39화(39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