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 오징어 초무침(파프리카) 황금레시피 정리(맛남의광장)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7. 3. 10:48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맛남의 광장에서 백종원이 선보인 파프리카가 들어간 오징어 초무침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 재료:

빨강 파프리카, 노랑 파프리카,

오징어,

쪽파,

진간장,

황설탕,

식초,

고추장,

참기름,

삶은 소면,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꽃소금,

후춧가루,

간마늘,

참깨

 

 

오징어는 흐르는 물에 이물질을 제거한 후 끓는 물에 살짝 데쳐주세요.

그리고 쫄깃한 식감을 위해 찬 물에 헹군 뒤 먹기 좋게 손질합니다.

파프리카도 먹기 좋게 잘라서 볼에 넣습니다. 설탕과 진간장을 넣어주세요 ㅎㅎ 얼마나 넣어야 하는지 계량을 안하고 넣었네요;; 요리좀 해보신 분들은 대충 감이 오실 것 같습니다.

고춧가루와 다진 마늘도 넣어주세요.

식초, 고추장, 소금, 후추도 넣어주세요.

참기름과 깨도 넣습니다.

잘 섞어주면 파프리카를 이용한 오징어 초무침이 거의 다 완성됩니다.

백종원은 아마 요리 시작하면서 소면을 삶은 것 같습니다. 바로 삶은 소면을 곁들이네요.

소면에도 참기름을 살짝 넣었습니다.

드디어 파프리카 오징어 초무침이 완성됐습니다. 비주얼이 좋네요 ㅎㅎ

역시나 다들 잘 먹더라구요. 요리에 관심이 많은 양세형은 무침과 파프리카가 잘 어울린다고 했습니다.

 

 

참고

2020년 7월 2일 SBS 맛남의 광장 31화(31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