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산다 박나래 템플스테이 체험 백양사 방문

리뷰와 정보/TV2019. 2. 9. 16:27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나혼자산다에서 공개된 박나래의 템플스테이 방문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박나래가 템플스테이를 경험하기 위해 백양사로 가고 있습니다.


백양사가 어디에 있는 절인가 했더니 무려 전라남도에 위치한 절이네요.

택시를 타고 온 박나래는 백양사 매표소에서 내렸는데 백양사까지 거리가 1.4km정도 됩니다.

생각보다 먼 거리니.. 백양사까지 차를 타고 가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고생해서 백양사에 도착한 박나래


먼저 안내소에 들립니다.


그런데 웬.. 외국인 스님이 있네요?


알고보니 폴란드에서 온 한국생활 8년째인 스님이었습니다.


선정 스님이래요.


사찰에서는 3인 1실입니다. 박나래가 먼저 와서 화장을 지울려는 찰나 외국인 룸메이트 2명이 들어옵니다.


터키에서 온 스드카(10개월 차)와 인도에서 온 시타(2년차)입니다.

둘 다 한국말을 엄청나게 잘합니다.. ㄷㄷ


선정스님을 따라 먼 곳까지 등산?한 결과 어느 건물에 도착합니다.


이 곳은 요리와 식사를 하는 공양간이었습니다.

내부가 엄청 깔끔하죠? 카페 같기도 하고.. ㅎ


조금 기다리니 정관 스님이 왔습니다.


정관 스님은 넷플릭스에서 만든 음식 다큐멘터리 셰프의 테이블(Chef's Table) 시즌3에 출연하면서 엄청나게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마늘, 파, 달래, 부추, 흥거를 사용하지 않고 요리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재료를 사용하면.. 열이 나서? 스태미너가 차서? 계속 일어나고 싶고 집중을 못한다고 하네요.


정관 스님의 주도하에 먹을 음식을 준비했습니다.


맛이 없을 것 같은데 상당히 맛있다고 해요 ㅎ

밥을 먹을 때는 이야기도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저녁 시간이 금방 끝났습니다.



다음 주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박나래의 템플스테이 이야기가 한번 더 나올 것 같네요 ㅎㅎ

관련 글

POOQ(푹)에서 영상보기(실시간 시청도 가능)


참고

2019년 2월 8일 방송된 MBC 나혼자산다 280회(280화)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