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두릅고기말이 황금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20. 4. 8. 09:42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두릅고기말이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필요한 재료도 간단하고 ㅎㅎ 요리 방법도 정말 간단합니다.

 

 

두릅고기말이 재료:

얇게 썬 돼지고기(또는 베이컨),

두릅,

후추

 

소스:

고추냉이 반 큰술,

소금 조금,

매실 1큰술

 

조리시간:

20~30분

 

 

 

두릅은 두릅나무 끝네 나는 새순으로 '사포닌' 성분이 있어 씁쓸한 맛이 나며, 비타민 C가 풍부해 항암 효과, 면역력 향상, 혈당조절에 효과적입니다. 바로 지금 4~5월이 제철이래요.

4~5월이 제철인 이유는 지금도 살짝 보이는 이 가시가 시간이 지나면서 억세지기 때문입니다.

끓는 물에 두릅을 살짝 데쳐줄 거에요. 두꺼운 밑 부분을 먼저 데쳐야 골고루 데칠 수 있습니다.

두릅 줄기엔 식중독을 유발하는 독성 성분이 있으므로 꼭 끓는 물에 데치거나 삶아 먹도록 합시다!

그냥 먹으면 위장 장애, 식중독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기랑 같이 또 익혀야 하니 두릅이 살짝 살캉거릴 정도로만 데쳐주세요.

데친 두릅은 바로 찬물에 헹구고 물기를 쭉~ 빼주세요.

너무 굵은(두꺼운) 두릅은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주세요.

아주 얇은 삼겹살에 후추를 탈탈 뿌려주세요.

정육점가서 삼겹살을 얇게 썰어달라고 하면 됩니다. 얇은 고기로 말아야 고기와 두릅이 골고루 잘 익습니다.

얇은 삼겹살 대신 베이컨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두릅을 고기로 돌돌 말아주세요.

아스파라거스 베이컨 말이랑 모양이 유사하네요 ㅎㅎ

돼지고기를 감은 끝 부분을 아래로 가게하고 먼저 익혀야 고기가 풀리지 않습니다.

약한 불에서 익혀주세요.

끝부분이 익으면 돌려가며 익혀주세요. 비주얼 대박이죠?

간단하게 두릅고기말이가 완성됐습니다.

 

 

볼에 레몬즙을 짜주세요.

고추냉이 반 큰술, 소금 조금, 매실 1큰술을 넣으면 특제소스가 완성됩니다.

새콤하면서 톡 쏘는 맛이 있고 맛있대요.

와 너무 예쁘게 꾸며졌네요.

맛있고.. ㅎㅎ 요리하기도 너무 좋아서 호평을 받았습니다.

 

수미네반찬 시청하는 법

수미네반찬은 tvN에서 매주 화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송됩니다. 다시보기의 경우 유료이지만 본방송은 아래의 tvN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요리 좋아하시는 분들은 인터넷으로 실시간 시청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http://tvn.tving.com/tvn

참고

2020년 4월 7일 방송된 tvN 수미네 반찬 96화(96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