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목식당 둔촌동 초밥집 어려운 근황

리뷰와 정보/레시피2019. 10. 10. 14:03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제가 재미있게 보고 있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출연중인 둔촌동 초밥집 가게의 어려운 사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앞의 내용이 너무 길어서 생략을 했습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초밥을 시식용 도시락으로 싸서 일반인에게 배달한 뒤 백종원에게 시식 결과를 듣고 있습니다. 

 

백종원에게 호평을 받은 초밥이지만.. 일반 대중들에게는 혹평에 가까운 평가를 들었습니다. 사장님의 아내분이 이야기를 듣더니 눈물을 흘리시네요.

아내는 남편이 요리하면서 고생하는 것을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게 고생을 했는데 안좋은 평가를 받으니.. 눈물이 터진 것 같네요.

대중들의 솔직한 평가를 서운해하면 안되지만.. 서운할 것 같네요 ㅜㅜ

초밥집 아들이라는 별명이 생긴 아이를 위해서라도.. 망하질 않기 위해 마음을 다잡으려고 하는데.. 쉽지 않다고 합니다.

남편의 요리실력은 백종원에게 호평을 받을 정도로 괜찮지만..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일단 저 역시도.. 초밥을 먹고서 엄청 맛있다라는 생각이 든 적이 없고.. 배가 부른 적도 없는 것 같네요.

국물 위주로 먹는 우리나라 식습관과 비교해보면.. 초밥은 항상 뭔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깔려있는 것 같아요.

백종원은 사장 부부를 위로해봅니다.

여기 사장님은 초밥을 9천원에 판매 하려고 합니다. 이러면 원가가 50%정도 된다고 하네요.

 

 

원래 음식 가격에서 원가는 30%를 조금 넘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원짜리 음식이면 원 재료비가.. 3천원에서 3,500원 정도 해야한다는 것이죠. 처음 이 말을 듣는 사람들은 원 재료비가 그것밖에 안 해?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인건비와 임대료 등을 생각하면.. 정말 원가가 이 정도는 되야 합니다.

 

백종원은 사장님들의 믿음이 있으면 분명히 언젠가는 찾아오시는 분들이 착착착 쌓일 거라고 믿는다고 했습니다.

백종원이라면 무슨 마법같은 제안을 할 줄 알았는데 그런 대답이 나오지는 못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메뉴가 초밥이다보니 참 어려운 것 같아요. 지금 백종원이 제안한 방법은 그래도 일단 사람들이 많이 올 수 있도록 가격을.. 정말 무리할 정도로? 줄인 것 같네요.

차라리 김밥을 만들었으면.. 초밥에 비해서는 더 푸짐하게 보이고 재료비도 적었을텐데.. 초밥은.. 재료비가 비싸네요;

 

 

백종원의 골목식당에.. 아마 여기가 2번째로 출연한 초밥집이지만.. 가장 맛있는 초밥집 일 것입니다.

초밥 좋아하시는 분들~ 방문해서 드셔보시고 후기 많이 올려주세요~

 

관련 글

백종원의 골목식당 둔촌동 골목 모둠초밥집 위치와 첫 평가(후기)

백종원의 골목식당 둔촌동 골목 닭갈비집 위치와 첫 평가 후기

백종원의 골목식당 둔촌동 골목 돈까스집 위치와 첫 평가(후기)

백종원의 골목식당 둔촌동 골목 튀김덮밥집 위치와 첫 평가(후기)

참고

2019년 10월 9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87화(87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