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 전주식콩나물탕(국) 방송 레시피 정리

리뷰와 정보/레시피2018. 8. 10. 23:29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수미네반찬에서 공개된 전주식 콩나물탕 레시피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고 ㅎㅎ 술 해장용으로도 좋은 전주식 콩나물국!



필요한 재료:

대파 뿌리 2개,

다시마 1개,

밴댕이 3개,

멸치 3개,

마늘 1/2큰술,

새우젓(육젓) 1/2큰술,

통깨,

청양고추 조금,

계란,

고춧가루


예상 소요시간:

20분




뚝배기에 육수 재료 먼저 넣습니다.

대파 뿌리 2개, 다시마 1개, 밴댕이 3개, 멸치 3개 정도를 넣은 것 같습니다.

그런데 김수미가 육수 재료를 넣어도 되고 안넣어도 되는데 오늘은 넣고 하겠다고 하네요 ㅎㅎ;


육수 재료 위에 콩나물은 한 움큼 올립니다.

콩나물 머리는 그냥 조금 두고 꽁지를 다듬었다고 하네요.


뚝배기를 바로 가스레인지 위로 올립니다.

물을 넘치지 않을 정도로 넣습니다. ㅎㅎ 김수미식 계량법..


수미네 전주식 콩나물탕의 비법은 짧은 시간안에 끓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뚜껑을 중간에 열면 콩나물 비린내가 날 수 있으니 가능하면 열지 않아야 겠습니다.


6~7분 정도 끓여줍니다.


최현석 셰프가 육수로 넣은 다시마랑 밴댕이 등을 안 빼도 되는지 물어봤는데 김수미는 안빼도 된다고 합니다.

빼야할 것 같은데 안 빼도 된다고 하네요?

오홍?.. 저라면 국물에 밥 비벼 먹어야해서 뺄 것 같은데.. 흠..


마늘 한 젓가락을 넣어줍니다.

1/2큰술 정도 될 것 같네요.


새우젓도 넣어주세요.

김수미는 육젓을 사랑합니다.

육젓도 1/2큰술 정도 넣었습니다.


약간의 통깨와 청양 고추 반개를 썰어 넣어주세요.


정말 맛있어 보입니다. 군침이. ㅜㅜ


수란으로 넣기도 하는데 집에서 하기 힘드니까 그냥 계란을 넣습니다.

노른자는 풀지 말라고 합니다. ㅎㅎ 그런데 이건 취향대로 하면 될 것 같네요.


고춧가루를 조금 올려 줍니다. 섞지는 않네요.


2~3분만 더 끓이면 전주식 콩나물탕이 완성됩니다.


대박.. 이렇게 빨리?


우리가 아는 바로 그 전주식 콩나물탕 맛인가봐요..

크으.. 시원한 국물!


이렇게 간단하게 조리가 되는지 최현석 셰프도 몰랐다고 하네요 ㅎㅎ



공식 클립영상

참고

2018년 8월 8일 tvN 수미네반찬 10화(10회)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