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퓨처파이트 초보자 가이드 소개

게임2018. 6. 17. 14:06

안녕하세요. 드리머즈입니다.


저는 요즘 마블 퓨처파이트(마퓨파)를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무과금으로 하다보니 좀 힘들긴 하지만.. 영웅을 하나하나 키워가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어제는 노른스톤 1200개를 겨우 모아서 닥스 에픽퀘를 조금 더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ㅜㅜ.. 


월드 보스 인베이젼에서 운 좋게 처음으로.. 보라색 상자(전설?)이 두 개나 나왔습니다!


지금에서야 게임을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알지만.. 처음에 이 게임을 할 땐 너무 알아야할 게 많고 복잡해서 어려웠습니다. 가이드를 찾아봐도 여러 가이드가 나오고 어떤 게 정확한 가이드인지, 좋은 가이드인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영웅 선택 같은 걸 마음대로 하다보니.. 캡틴 마블을 뽑는 등의 실수를 하고 매생캐 영웅도 효율적으로 뽑지 못했었습니다.




게임을 하다가 점점 감을 잡으면서 제대로 된 정보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정보를 찾다보니 마블 퓨처파이트 네이버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futurefight)에서 아래의 좋은 가이드를 발견했습니다.



상당히 방대한 양의 글입니다. 글을 쓰시는 분들은 이런 글 쓰는데 얼마나 시간이 오래 걸리는 지 알겁니다. 작성자 분에게 경의를 표현합니다.


마퓨파 게임이 복잡?하기에.. 가이드도 복잡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초보자 분들이 보기에는 양이 너무 많아 지쳐서 가이드 보는 것을 포기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적어도 위 가이드의 Chapter1. 여정 및 초반운영 부분이라도 보시길 바랍니다. 


마퓨파에선 무과금으로 게임 플레이를 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영웅이 있고, 무과금으로 어렵게 구할 수 있는 영웅이 있고, 무과금으로는 구할 수 없는 영웅이 있습니다. 무과금으로 구할 수 없는 영웅은 위 사진에서 보듯이 매일 매일 생체 데이터 20개 상품을 통해서만 구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생체 데이터를 통해서 구입할 수 있는 캐릭터이기에 줄여서 매생캐라고 부릅니다. 즉 매생캐는 돈을 내야 구할 수 있는 영웅인데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이 매일매일 생체 데이터 20개를 3일 동안 매일 매일 받을 수 있습니다. 3일이라고 했지만 정확하게 말하면 60개가 아닌 80개의 생체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매생캐에서 대표적인 영웅은 스파이더맨2099, 인챈트리스, 루나 스노우인데 보통 영웅보다 능력치가 쌥니다.




초반에 이런 영웅 선택은 꽤 큰 차이를 만들어 내기에 적어도 영웅 선택하는 부분이라도 위의 가이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블 퓨처파이트 공식 카페


마블 퓨처파이트 에픽 퀘스트 재료 정리 글



작성자

Posted by 드리머즈

관련 글

댓글 영역